2017/06/18 22:27

스카이림 모드 Vigilant와 다크소울 HUD와의 만남 흘러가는 시냇물 (잡담)

현재 영상은 모두 삭제되서 더이상 볼 수 없습니다

전 이미 도전과제를 다 완료하고 도바킨 엘리나과 작별한지 2년이 되어가지만... 그리움은 여전합니다.

모드가 많기로 유명한 스카이림의 퀘스트 모드 중 일본산 모드로는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그만큼 안티도 많은) VIgilant모드가 요즘엔 음성도 들어간 패치가 나오면서 더 흥미진진해졌고 이젠 다크소울 HUD모드와 폰트를 입혀 진짜 다크소울 시리즈를 플레이하는 느낌을 보여주는 영상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모드부터가 소울 시리즈를 오마주한 요소가 많고 어둡고 무섭고 잔인한 내용이 많기 때문에 도바킨이 다크소울 시리즈의 갑옷을 입고 싸우면 더이상 게임은 스카이림같지 않아요! (물론 이건 적절히 모드를 배치해서 그렇습니다)



저도 재밌게 즐겼던 모드였기에 감회가 새롭습니다. (다만 제가 즐기던 시절 모드 이름은 Art of Mercy였고 버전이 낮아서 아직 완성도도 낮았습니다) 모드 보스 캐릭터 중 가장 간지가 나는 보스중 하나인 나인의 기사단원 중 하나인 카시미르 경과의 전투입니다. 그 외에도 인상깊었던 영상을 보면...




설화 속의 노르드 영웅 '모리하우스'와의 대결인데 이 모드에선 황소갑옷을 입은 장사로 표현됐어요.



거인기사 리토와의 대결. 모델은 거인에 갑옷을 씌운 모습.



타락한 교황 메구스와의 대결, 모델은 드래곤에 말라비틀어진 드라우그를 합성한 느낌.




이 모드 세계관 한정으로 타락한 영웅 펠리넬과의 대결인데 구버전에선 오블리비언의 크루세이더 갑옷이었으나
최종버전에선 아르토리우스의 모습으로 갖췄네요.


저는 웬만하면 스페셜 에디션판으로 모드들이 나오고 나서 이 모드도 SE버전에서 즐길 수 있으면 그 때 즐기려합니다.
기다리는게 괴롭지만 할 수 없죠ㅠㅠ

영상은 JH S님께서 제작하셨습니다. 고생하셨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덧글

  • Arcturus 2017/06/19 00:23 # 답글

    으아아아...
    오랜만에 스카이림 다시 하는 중인데 이런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ㅠ_ㅠ 모드를 잘 몰라서 고생중이긴 한데, 역시 스카이림은 모드 빼면 시체입니다:) 메인퀘는 오래 전에 다 끝내고 한창 솔스트하임을 도는 중이네요:)
  • K I T V S 2017/06/19 00:41 #

    저는 제작년에 다시 도전해보려다 조금 밖에 모드를 깔지 않았는데도 계속 튕겨서 좌절하고 지운 적이 있었습니다.
    SKSE가 SE버전에서 나와야지 모드 양념 범벅으로 무장한 재도전이 가능할거 같네요ㅠㅠ
  • 금린어 2017/06/19 12:50 # 답글

    UI부터 해서 완전히 갈았네요 ㄷㄷ 최근 자꾸 스카이림 생각이 나서 다시 할까 말까 하는 생각이 났었는데 시간내서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 K I T V S 2017/06/19 12:56 #

    저는 다시 모드 까는법을 배워야할 것 같습니다ㅠㅠ
댓글 입력 영역


네이버 이웃커넥트

이글루스 검색기


저작물 위젯 달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Eyzen저작물
본 CCL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