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08 16:27

문서발굴 - 지리편 : 대행성 카르디넨의 세계 레페리아 세계전 (판타지)

이 자료는 지구가 속한 '우리 은하'와 반대방향에 있다고 알려진 '쉬리나 은하'에 존재한 생명이 가득한 '누즈아 항성계', 그 중에서도 지구와 같은 생명의 별이라 알려진 '카르디넨'에 대한 정보가 간략히 들어있는 고문서에서 발취한 것이다.

고문서는 귀신고래족 출신의 '기심'교수의 서고에서 발견했으며 기교수의 허락에 의해 연구를 진행할 수 있었다.


카르디넨은 위의 지도로 표현되는 행성의 이름이다.
행성의 크기는 지구의 1.5 배 ~ 2배로 추정되고 최근에 알려진 글리제 행성과 같이 생명체가 살기 적합하며 오히려 지구보다 많은 천연자원과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도 많은 곳으로 서술되어 있다. 겉으로 보기엔 작아보이는 섬 들도 지구의 국가들과 비교하자면 알제리나 이집트 크기의 영토가 될 수 있다.

'카르디넨'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이 행성에 거주하는 여러 이(異)종족들이 공통적으로 믿고있는 유일신의 이름인 '카드-카르딘(Kard-Kardin)'인데 뜻을 풀이하자면 '카르딘의 것'이란 뜻이다.

사실 우리 지구에서도 신앙이 획일적이지 않고 여러 종교들이 나뉘어 있는 만큼 이러한 이름을 신기하게 생각할 수 있다. 아무래도 이 행성 주민들은 문화와 역사는 물론, 종교까지 달라도 그들이 믿고 있는 세계관의 본질적인 방향은 결국 하나로 연결되는 것은 아닌가하고 유추할 수 있지 않을까?

아무튼, 카르디넨 행성은 크게 두 개의 대륙으로 나뉠 수 있다.

서쪽에 존재한 '아우라실(Aurasil)'과 동쪽에 존재한 '레페리아(Leiperia)'인데 서방대륙 아우라실에 비해 남아있는 자료의 양은 동방대륙 레페리아쪽이 압도적으로 많다. 살펴보자면 지구와 정반대로 동방대륙이 서유럽과 중동, 아메리카와 아프리카 대륙의 문화권과 비슷한 양식으로 살아간 반면, 서방대륙은 동북아시아와 남아시아와 비슷한 문화권을 이루었다고 전해진다.


아우라실 대륙엔 남북을 잇는 작은 지방을 기점으로 북방의 '가티엘룬(Gatielun)' 지방 그리고 남방의 '도토론(Dotoron)' 지방이 있고 동쪽엔 '아란실(Aeransil)' 지방, 서쪽엔 '메투실(Matucil)' 지방이 있다. 가티엘룬엔 수 많은 종족들이 살았으나 가장 유명한 것은 벌레와 흡사한 용맹스럽고 거대한 종족들이라 할 수 있다. 도토론엔 지구의 인간과 야수의 얼굴을 가진 반인족들이 어울려진 땅이라고 알려졌다. 메투실엔 흡혈귀와 흡사한 행동을 보이는 종족들이 거주했다고 전해지며 아란실엔 기계와 생명이 섞인 종족들이 살았다는 기록을 찾을 수 있다.

그리고 카르디넨 최서단에 존재하는 의문의 섬인 '칼뭄(Kalmum)'엔 아우라실 대륙 거주민들에 따르면 최초의 문명이 생겨나 전 세계로 흩어졌다고 전한다. 물론 이 것에 대한 진위여부는 더 많은 자료가 발굴되어야 할 것이다.

그 외에 아란실 지방 동쪽에 위치한 '네타릴(Netaril)' 지방도 있는데 이 곳은 아우라실과 레페리아가 만나는 문명의 교착로였다. 다만 두 대륙이 서로를 인지했던 기간은 그리 길지 않았기에 대륙과의 만남은 한 참 후에 이어졌다.

동방대륙과 서방대륙 모두에 속하지 않은 대륙도 있는데 그 것이 바로 북쪽 중앙에 위치한 '세하림(Ceharim)' 대륙이다. 이 지역은 가운데에 거대한 호수가 있고 그 호수로 들어오는 강줄기의 수원이라 할 수 있는 3개의 영엄한 산이 특징이다. 이 지역 주민들은 아우라실 대륙 주민들과 적당히 교류를 하였으나 대체적으로 독자적인 전통을 고집한 신비로운 문화권이었다. 이 대륙에 대한 정보도 더 많은 문서들을 발굴해서 조사해야 한다.


동서남북을 표시한 나침반엔 특이한 문양이 새겨져 있는데 이 문양은 동방대륙의 이름인 레페리아를 뜻 할 수 있고 카르디넨의 유일신인 카르딘을 뜻한 것일 수 도 있다. 둘 다 중의적이고 서로가 연관되어 있는 이름인 만큼 어느 쪽이 딱 맞는 정답이라 할 수 없을 것이다.

이제 동방대륙에 대해 서술할 것인데 이 동방대륙에 대한 설명은 다음 시간에 더 자세히 설명하겠다.



핑백

  • ♣ DOMVS...DINOSAVRIA : 제1기 공룡제국의 농업 2016-09-17 01:14:53 #

    ... 우리 은하로부터 멀리 떨어진 쉬리나 은하에 위치한 카르디넨 행성의 '레페리아 대륙'의 가장 강력한 종족 중 하나였던 공룡족(라소툰)은 자연의 수호자를 자처한 화림족(셀리바레)만큼이나 인류에게 큰 영향을 끼쳤 ... more

덧글

  • 그레트헨 2015/04/08 21:17 # 삭제 답글

    이야, 지도가 고풍스럽습니다!
  • K I T V S 2015/04/08 21:20 #

    텍스처와 필터의 힘!
  • 스카라드 2021/08/08 07:14 # 답글

    사견이지만 에이스컴뱃에 설정으로 쓰이는 지도와비슷해 보입니다.
  • K I T V S 2021/08/08 12:04 #

    https://external-preview.redd.it/QEdTr10vWDgUWd73JZE0ZXYgQUuSBTJh8Lwh61FY1Ig.jpg?auto=webp&s=a9d308697634387325367ba816fe33fd5b096958

    아하 저 세계의 경우엔 대양을 두고 적당히 거대한 대륙이 3개 정도 있는 곳이군요! 다만 아직 레페리아의 지도들 중에선 세부적으로 각 지방을 확대한 지도를 발견하지 못해 해안선이 복잡하지 않은 거 같아보이네요. 수년 째 답보상태인 발굴팀에게 부탁을 드려봐야겠어요.
댓글 입력 영역


네이버 이웃커넥트

이글루스 검색기


저작물 위젯 달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Eyzen저작물
본 CCL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