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15 00:04

스카이림 3총사로 "GIRLS" 댄스 비밀의 정원 (소감문)

※※오글거림 / 잔인성 주의※※


발매된지 3년이 넘었고 이젠 엘더스크롤 온라인까지 나왔지만 전작 오블리비언을 이어서 여전히 왕성한 모드가 공개되고 새로운 게임으로 변해가고 있던 스카이림을 전 이제서야 잠시 즐기게 되었습니다만..

제가  댄스모드를 설치해서 영상을 찍을 줄은 몰랐습니다;;
원곡은 유튜브와 니코동에서 인기를 끌어 다양한 패러디 영상이 나온 Easy Pop의 "Girls"라는 노래입니다.




저도 우연하게 노래를 듣곤 마음에 들어서 찜해두고 있다가 스카이림에서 캐릭터들을 춤출 수 있게 해주는 모드들 중에 저 노래가 있다는 사실을 알곤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성공적으로 설치해서 기동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맨 왼쪽은 화이트런의 호위기사 '리디아'이고 중앙이 주인공 캐릭터 '엘리나' 그리고 오른쪽은 솔리튜드의 소녀검사 '요르디스'였고 복장은 각각 샤노아 아머, 블루 아이젠 아머, 테라 비리디니움(?) 아머를 붙였죠.


장소는 춤추기 마법을 발동시키니 거대한 미쿠 신상(...)이 존재하는 이공간이었는데 참 미묘합니다;;




그림자가 좋지 않아서 야외에서 춤추는 영상도 따로 녹화했는데요.. 아쉬운 점은 너무 프레임 드랍이 심해서 영상이 끊겨서 보인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햇빛이 비추는 쪽으로 춰야하는데 캐릭터들이 뒤돌아서 춤추는 바람에 전체적으로 어두운 모습이 되어버렸네요.


게임 상에선 부드러운 프레임이었는데 녹화를 하니까 너무 끊기는게 거슬리는데.. 커다란 게임화면을 녹화해도 용량이 적게 소비되고 부드럽게 표시되는 녹화 프로그램 없을까요? 저는 캠타지아 스튜디오를 썼습니다.


이렇게 춤을 추는 캐릭터들이지만 평소에는 무서운 활약을 합니다.



마을을 습격하려고 돌격한 사악한 도적들에게 처절한 응징을 가하고..

도바킨 엘리나를 살해하려고 잠입한 암살자 한 놈 때문에.. 난전이 일어나다가 생존본능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칼을 휘두르다 경비병들과 용병들까지 건드리는 바람에 그 경비병들은 바로 주인공을 죽이려고 칼을 뽑아들고... 서로 죽이고 죽이는 참상이 일어나 말 그대로 눈 뜨고 볼 수 없는 피바다가 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주인공은 평소엔 도적들과 반란군과 거인들 그리고 용들만 때려잡는 정의파이니..

원래 주인공 엘리나는 세번이나 이미지를 체인지한 캐릭터였습니다.




처음에는 머리카락이 분홍색이고 전투문양이 보라색으로 이루어진 장발의 '여전사'였으나...

(실은 모드를 잘 모르던 초보시절땐 주인공만 적당히 꾸미고 바닐라로 즐기려는 플레이였으나 불편한 점을 개선하는 패치를 조금씩 설치하다보니 어느새 모드가 80개가 되어 있었습니다. 화면을 이쁘게 해주는 ENB도 세번이나 바뀌어서 Minimal Final -> 코난왕 -> Tweak ENB 차례로 바뀌었습니다)



도바킨 생활이 이어지면서 몸이 많이 망가지고.. 화이트론의 컴패니언 멤버가 되며 머리칼 색도 변색이 되어버립니다.



이 사실을 호위기사 리디아에게 고백하면서 심정을 털어놓고.. 설상가상으로 갑작스럽게 광신(狂神) 쉐오고라스를 만나더니만..
용언의 영향력까지 겹쳐 생김새가 크게 바뀌어버립니다.



던스타라는 북방의 도시로 갔을 땐.. 나이트호크 아이라는 장신구를 끼우더니만 더 냉철한 여기사의 모습으로 변해갔습니다.



나중에 리프튼이라는 동남쪽 끝부분의 대도시로 갔을 땐 어떤 마법사의 도움으로 인해 머리카락도 자르는 모습을 보이죠..



그 대신 호위기사들에게도 좋은 갑옷을 물려주어 삼총사를 꾸려서 전장을 누비는 여기사로 성장하기에 이릅니다.



부록은 휴식을 취하고 있는 호위기사들의 모습..


*** 정작 비욘드 어스는 구입한지 1주일도 안되서 봉인해버렸습니다. 처음만 재미있지 분명 다시 도전하기엔 지루한 느낌이 드는 형식이라 쉽게 손이 안가는 반면.. 저도 모르게 스카이림을 할 줄은 몰랐습니다;; 반면 스카이림은 게임 자체보단 모드를 돌려보고 테스트하는 시간이 플레이 시간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 또 저는 전신을 갑옷으로 가린 기골이 장대한 여기사 컨셉이 좋아서 이런 식으로 모험을 즐기는데.. 이게 더 활기찬(?) 영웅물 같은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좋긴 하네요!





덧글

  • 그레트헨 2014/12/15 00:06 # 삭제 답글

    정말 뒤로 갈수록 이미지가 변하네요.

    현재 모습이 제일 멋져보입니다.
  • K I T V S 2014/12/15 00:09 #

    사실 성형, 모드 삽질의 역사이기도 합니다^^:;
  • 聖冬者 2014/12/15 00:36 # 답글

    오. 이런 MMD까지 쓰다니.. 놀랍습니다.
  • K I T V S 2014/12/15 01:06 #

    사실 스카이림 MMD는 한참 전에 많은 분들이 유튜브에 올려서 전 뒷북에 불과;;
  • 까진 핵펭귄 여뫙 2014/12/15 09:04 # 답글

    월광토끼님인지 아랏내 ㅡㅡ
  • K I T V S 2014/12/15 10:02 #

    에이.. 노출도가 적잖여ㅋㅋㅋ (그 분 비꼬시는건 아님;;)
  • 까진 핵펭귄 여뫙 2014/12/15 21:13 #

    다음엔 좀 벗겨서 춤 추게 하는 영상도 기대하겠슴다. 으으 나도 이거 지른지 얼만데 아직까지 손을 안 대냐...

    노는 것도 이래서 부지런해야 한다니깐.(그러면서도 워프레임은 꾸준하다는 점에서 셀프디스를...)
  • Astarot 2014/12/15 17:06 # 답글

    아이젠 아머 쓰시는군요

    바디는 뭐 쓰시나요? 왠지 UNPB일거 같긴 한데.......
  • K I T V S 2014/12/15 18:59 #

    CBBE 바디를 씁니다.. 완전무장 여성용 갑옷이 생각보다 너무 적어서 슬퍼요..ㅠㅠ
  • 2014/12/15 21:13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네이버 이웃커넥트

이글루스 검색기


저작물 위젯 달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Eyzen저작물
본 CCL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