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외로 빨리 덧글이 달렸는데 좋은 반응이 아니었던 것이다.
네덜란드인으로 보이는 한 사람은 처음엔 나한테 Puppet Goverment라고 떠드는걸 봐서 대한민국과 북한을 구분 못하는 것인 줄 알았다. 그래서 친절하게 덧글을 달아주었지만..
South Joseon , Juche, Manse...
이런 덧글을 쓰며 더 악랄하게 밀어붙이는 거 보니.. 서양에 많이 뿌려진 '하얀얼굴의 종북주의자'일 확률이 높아진 것이다.
물론 그냥 장난을 즐기는 '컨셉종자'일 수 도 있다. 그렇지만 한 때 디시인들이 '우리민족끼리'를 해킹해서 엉망으로 만든 통쾌한 사건이 일어났을 때.. 미국의 북한을 추종하는 오타쿠들은 자신이 분노하는 영상을 올리며 디시인들을 저주하는 영상들도 봤었기에 진심이라고도 생각든다. 참으로 불쌍한 인생이 아닐 수 없다. 그리고 이런 놈들에게 무시당하는 우리나라도 안 쓰럽고.
그리고 헝가리인으로 보이는 또 다른 사람은 '히틀러는 나쁜 사람이 아니었다'라는 뜻으로 올린 것 같다.
헝가리엔 요즘 극우정당의 힘이 강해지는 나라다. 그렇기에 히틀러를 좋게 생각하는 놈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소리도 들었던 고로.. 저런 덧글이 나올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장애인과 멀쩡한 독일인들도 죽여댄게 히틀러이고 알 바그다디는 그러한 21세기에 환생한 스탈린과 히틀러라고 붙여줬다.
역시 직접 겪으니 얼마나 무섭고 카오스적인 곳인지 알 것 같다. 실제로 네오나치와 일빠, 주체사상 광신자들도 많다고 소문난 곳이니깐 말이다.
일본산 서브컬처를 다루는 가장 거대한 사이트 중 하나가 4chan이라는 사실이 참으로 안타깝고 쓸쓸할 따름이다.
(그 악명높은 헤헤헤헤(...)도 여기선 꽤 좋게 다뤄지고 있댔지?)
덧글
그럼 뭐...하는 짓도 똑같겠죠. (...)
어이구! 이젠 지워졌어요. 참나..
그 전에 저라면 진지하게 저런 얘기를 하려면 하다못해 레딧을 가는게 더 나앗을거 같운요
여담으로 int가 아닌 pol에서 저걸 썻으명 더볼망햇을겁니다
int게시판에서 1년넘게 있었던사람인데 님이생각하는 그런거 전혀없고
뭐 북한을 best korea라고 말하는거떄문에 그러는거 같은데
북한 선전물에서 항상 우리가 최고라는고하는거보고 비꼬는거임 ㅋ
북한 나치 되게 싫어하고 해보지도않았으면서 글하나써보고 이런 이상한게시물 올리지 마시길.
b게시판은 확실히 이상한사람들많은데 int게시판은 클린한게시판임.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특히 한국은 엄청 무시하는 경향 쩔던데.
솔까 여기서
한국 국기 달고 영어 잘하는 사람 = 한국 간 원어민 선생님 샘
한국 여자 = 플라스틱 성괴 이런 건 공식 아님?ㅇㅇ
걸핏하면 일본 국기 단 애들이 [한국이 열등한 이유]같은 거 올려대고 장난 아니드만.
같은 국적이라도 반박하면 자이니치행ㅋㅋ
확실히 멘탈 이상한 새끼들은 넘쳐나고 클린하다고까지 할 정도는 아닌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