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15 21:45

버섯왕국-마법소녀 이중제국 연대기 비밀의 정원 (소감문)


피치공주와 마도카를 한 팀으로 묶어서 플레이해봤습니다. 버섯 왕국의 고유 건물인 워프 파이프를 통해 빠른 인구 성장으로 국력에서 우위를 잡은 다음 종교도 빨리 창시하고 위인들을 배출해서 자국으로 타국 시민들이 관광을 오도록 조치를 취했죠.





음악의 어머니 헨델이 요시 아일랜드에서 탄생하여 걸작 음악을 만드려는 순간!




쿠파성엔 걸작 작가들의 각본으로 공연이 진행되는 중...



이미 중세시대에 엄청난 성장을 한 덕에 버섯왕국의 국교인 트라이포스교는 세상을 휩쓰는 종교가 되었습니다.
반면 마독교는...ㅠㅠ



그런데... 스웨덴의 구스타프 아돌프 대왕이 마도카에게 시비를 걸어버리는 바람에
마법소녀 세상엔 스웨덴의 군인들로 가득차게 됩니다..




마법소녀들이 나타나 격렬한 저항을 하고 피치공주도 지원을 위해 배관공을 진화시킨 버섯왕국 총병대를 파견시킵니다.




그 와중에 대문호 괴테가 세계인들이 칭송하는 도시 리스트를 작성... 가장 관광으로 들썩이는 도시가 공룡왕국 요시섬, 그리고 용암으로 가득한 쿠파성이 되겠습니다. 반면 마도카의 마법소녀 왕국은 저 멀리... 모스크바보다 평가가 박하네요..ㅋㅋ



전쟁 중에 태연하게 피치공주에게 케이크나 먹자고 웃는 여신의 모습, 하긴 여유롭긴 여유롭나 봅니다.




오히려 마법소녀들이 스웨덴군의 전초기지를 잿더미로 만들었으니까요!




한편 대한민국의 세종대왕님은... 에스파냐의 이사벨라 여왕에게 조선왕조의 종갓집인 전주를 점령당하시고 군대가 버섯왕국으로 후퇴하여 복수를 다짐하고 있는 중이군요... 요시 아일랜드의 공룡들이 한국군에 먹을 것을 건네주고 있습니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만국박람회가 열려서 수많은 사람들이 각국 도시에 몰려들었는데.. 결국 버섯 왕국에 볼거리가 가장 많았다는 결론이 났습니다. 스웨덴은 마법소녀 세상과 전쟁 중이라 만국박람회를 열지 못했네요!



피치공주의 카리스마와 매력으로 자국민은 물론 도시국가 시민들의 환대를 받아 엄청난 표를 얻은 강점으로 계속 세계 대회의 주최국으로 남는 공주님. 이제 올림픽을 개최하려고 하는데 러시아의 예카테리나 여제는 독재 사상을 전세계에 퍼트리려 하네요;;



문명5의 확장팩엔 3개의 거대한 이념이 존재한데.. 첫 번째는 평등(민주주의), 두 번째는 질서(공산주의), 세 번째는 독재(전체주의)입니다. 가장 발달한 세 문명이 나란히 다른 이념을 택했는데 버섯왕국은 민주국가, 마법소녀들은 공산국가.. 그리고 러시아는 독재국가가 되겠네요.. 하지만 행복도와 관광수치가 압도적으로 차이가 나서 마법소녀 세상과 러시아에선 시민들이 불만을 품고 있었습니다.



이번 확장팩의 참 재미있는 부분은 위대한 작가, 예술가, 음악가들이 걸작을 만들면 실존하는 예술품들이 짠! 하고 나온다는 점입니
다. 아쉬운 건 일본과 중국 작품은 많은데 우리나라 작품은 없다는 점입니다..ㅠㅠ



버섯왕국의 스파이들. 루이지, 데이지 공주부터.. 유령들의 왕인 킹부끄도 스파이로 와 있습니다;;; 이중 나팔처럼 생긴 입을 자랑하는 분홍공룡 캐서린양은 수많은 한국, 러시아, 에스파냐 스파이들을 끔살시키고 버섯왕국의 안보를 지킨 애국자랍니다!



버섯족 고고학자가 각지를 떠돌아다니다 마법소녀 세계의 유적지를 파내기 시작하더니
중세 시대의 마법소녀 펜던트를 발견했습니다! 물론 이건 버섯왕국의 박물관에 보관될 겁니다.




자기 땅에서 유물 빼돌린 건 모른 채 정신없이 웃기만 하는 마도카...
실은 스웨덴의 수도를 점령한 다음 버섯왕국령을 마도카령으로 건네주니까 나오는 말이랍니다!




가뜩이나 불행한 상태였던 마법소녀 제국이 감당못할 정도로 영토가 커지자...
성난 시민들이 폭동을 일으켜.. 공산국가 마법소녀 제국은 민주주의로 정치제도를 바꿔야만 했습니다.

말 그대로 '1860년 마법소녀 민주화 항쟁' 입니다.


이 때 아케미 호무라와 미키 사야카는 성난 군중이 던진 화염병에 응딩이 쪽을 맞아 부상당했다고 합니다;;




전 세계에서 올림픽이 열리고.. 이번에도 대상은 버섯왕국의 공으로 돌아갔습니다. 스웨덴돠 마법소녀들은 서로 전쟁하느라 한번도 스포츠 경기를 치루지 못했습니다;;; (설마 마법소녀들이라 자격미달된 것은 아닌지;;;)



더 다양한 건물과 유닛을 쓸 수 있는 모드를 설치해서인지.. 후반에는 희귀한 건물들도 보이는 군요. 엄청난 인구 수를 자랑하는 자국도시인데도 생산시간이 17년이 넘는 것들이 수두룩합니다. 아쉽게도 테슬라 코일을 설치한다고 도시에서 번개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이 후 피치공주와 마도카는 서로 힘을 합쳐서 맨하탄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설마 핵무기를!?) 러시아는 무료 19세기에 우주선을 만들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군요!




버섯 왕국의 문화 파급력은 엄청나서... 이미 전세계를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고 있었습니다.




문학의 도시 쿠파성에선 또 다른 위대한 작가가 탄생하고... (근데 위인들 작품이 모두 쿠파 찬양곡은 아니겠지;;;)




마침내 정보화 혁명까지 이뤄낸 버섯왕국에 새 요원인 와리오가 영입됩니다.
그는 시돈 시민들의 환심을 받기 위해 임무를 수행하는데...



"마리오에게 허벌나게 꾸중 듣고 시돈으로 달려 갑니다. 버섯 왕국의 지지도를 살..."



그러나.. 와리오는...





버섯 왕국을 지지하는 세력을 세우기 위한 쿠데타에 실패해 전사했습니다.
(스페츠나츠의 AK소총이 영 좋지 않은 곳을 스친 듯) 버섯성에선 와리오의 죽음을 슬퍼하는 추모제가 열립니다...




후반에 들어서자... 버섯 왕국은 점점 유토피아가 되어갑니다. 엄청난 인구수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은 행복하고 즐거워하고 피치 공주를 찬양합니다. 현군이라 불리는 셀라시에 황제와 세종대왕과 압도적인 차이를 보여주네요.

그에 비해 마도카가 다스리는 마법소녀 세계는 절망으로 가득찬 상황입니다. '반역의 이야기'가 지속되고 있는 중이죠;;
(그래도 꼴찌는 면했습니다;;)




1800년 대 말, 끔찍한 사건이 일어납니다. 쿠알라룸푸르가 세상에서 멸망한 사건입니다. 원래 활기찬 도시국가였던 이 곳은 예전부터 외침을 자주 당했는데.. 처음엔 스웨덴군에 의해 점령당한 상태에 버섯왕국-마법소녀 이중제국의 도움으로 독립에 성공하여 자유를 맛보던 중.. 가증스러운 베니스의 상인들에 의해 국가 지도층이 매수당해 베네치아의 영토로 편입됩니다.

그 후, 베네치아 공화국과 제정 러시아와 전쟁이 일어났는데... 쿠알라룸푸르 시민들의 거센 저항에 화가난 예카테리나는 도시 자체를 불태워서 없애버리라는 끔찍한 만행을 저지릅니다. 이로써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도시국가 쿠알라룸푸르는 역사 속으로 사라졌고 갈 곳없는 주민들을 세계를 떠돌아다니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이름하야 "쿠알라룸푸르의 죽음" 혹은 "예카테리나의 분노" 사건이었습니다.



.
.
.


그 후 피치공주는 어려움에 처한 도시국가 시민들을 돕고 멸망한 도시국가 주민들을 구출하는 등의 적극적인 외교활동을 벌였고 그 것에 보답받듯이 1909년에 열린 세계지도자 선거에서 당당하게 1위를 차지... 전 지구를 이끌어가는 인류의 지도자가 되셨네요.


이로써 모드플레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문명5는 기존의 시리즈에 비해 캐주얼하고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외교화면도 각국의 언어로 더빙되어 있어 몰입감은 역대 최고이지만 너무 가벼운 나머지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매체는 아닌 것 같습니다. (3편과 4편은 너무 어려워서 문제라면 5편은 너무 쉬운게 문제네요...) 그래도 전 음악을 바꾸거나 이렇게 모드 플레이를 하면서 즐겁게 할 수 있으니 시드 마이어라는 제작자 분께는 참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덧글

  • 눈물의여뫙 2013/09/16 01:19 # 답글

    미래에 그루지야의 인간백정으로 환생할 와리오 아저씨의 명복을 빕니다.
  • K I T V S 2013/09/16 01:29 #

    1903년에 와리오가 죽었으니.. 이미 그 때 살아있을 주가슈빌리(...) 몸에 빙의하겠군요;;;
  • 눈물의여뫙 2013/09/16 02:03 #

    아 연도를 잘못봤네요. 대원수께서는 그냥 와리오의 코스프레를 하던 거였군요.
  • Loneteel 2013/09/16 08:16 # 답글

    피치공주가 인류의 지배자가 되다니...ㄷㄷ; 그럼 이제 피치여왕이 되는건가요?ㅎㅎㅎ;
  • K I T V S 2013/09/16 10:54 #

    피치 '여제'이실지도...ㅋㅋㅋ
  • 남두비겁성 2013/09/16 23:10 # 답글

    이 문명 무척 재미있겠네요 (...)
  • K I T V S 2013/09/16 23:59 #

    가상의 제국이 함께 나오니 더 즐거움이...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네이버 이웃커넥트

이글루스 검색기


저작물 위젯 달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Eyzen저작물
본 CCL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