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15 22:36

광복절 기념 그림 이세계의 액자 (그림)




우리나라가 무서운 일제의 마수로부터 벗어난 지 68주년이 지났습니다.


일단, 다시 한 번.. 대한독립 만세!


지금까지 우리가 이 땅에서 즐겁게 생활 할 수 있도록 희생하신 모든 분들께 묵념합니다.

정말 오랜 만의 포스팅인데.. 광복절을 맞이하여 미약하지만 정성을 다한(...) 컬러 그림으로 찾아왔습니다.

지난 번의 3.1절 포스팅에 비해 옛 대한제국의 상징인 세종대왕님과 현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수호신 다혜양이 전 보다 더 활기 찬 모습으로 하늘을 바라보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뒤에는 이걸 별로 좋지 않게 바라보는 모 왕국의 혹부리 영감과 섬나라의 고대 여왕님이 숨어 있고... 그림 위의 글자는 대한민국 만세, 만세, 만만세라고 쓰여 있는 겁니다.

세계에 평화가 찾아오길 기원하며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모두들 무더위와 열대야 때문에 고생 많으시죠? 조금 만 기다리면 가을이 다가 올 겁니다. 좀만 힘냅시다! 화이팅!

덧글

  • 티거 2013/08/15 22:55 # 답글

    대한 독립 만세! 대한 독립 만만세!

    아이고 그림체가 너무 귀엽군요. 할아버지랑 귀여운 손녀라니 ㅎㅎ


    여튼 K I T V S님도 더운 여름 잘 이겨내시길 :)
  • K I T V S 2013/08/15 23:05 #

    다혜양은.. 손녀컨셉이긴 하지만... 혈통은 이어지지 않은 신비로운 아이..

    그래도 제 세계관에서 우리나라를 위해 힘쓰는 어린 수호신이지용. 더위 조심하세요! ㅋㅋ
  • Loneteel 2013/08/15 23:00 # 답글

    광복절날 뜻깊은 좋은 그림이네요^^/ 대한 독립 만세~!!
  • K I T V S 2013/08/15 23:07 #

    새벽에 올렸어야 했는데! 이제야 올렸습니다! ㅠㅠ 아무튼 론틸님도 좋은 한 주 되세요! ㅋㅋㅋ
  • 극한태양 2013/08/15 23:10 # 답글

    이대로라면 9월도 더위에 허덕일 것 같군요;
    음 일본 여왕은 누구를 말하는 걸까요? 암튼 광복절 축전도 그리시고 수고하셨습니다 ㅎㅎ
  • K I T V S 2013/08/15 23:19 #

    히미코를 말합니다.. 그 밑에는 일본역사에 꽤 족적을 남긴 군-경-문화계 인물들로 이루어진 하위 수호신들이 4~5명 정도 있는데.. 다른 나라들이 수호신이 몇백년 마다 바뀌는거와 달리 자기 혼자 쭈욱 지내왔다곤 했지만.. 오래 해먹다 보니 뭔가 헤까닥하는 성질이 있다 했죠...ㅋㅋㅋ

    극태님도 블소 그림들 수고 많으셨어요..ㅋㅋ (한 번 론틸님과 마찬가지로 제 자캐를 다른분 그림체로 보고 싶긴 하네요...ㅋㅋㅋㅋ)
  • 대한제국 시위대 2013/08/15 23:24 # 답글

    다혜는 나오고 승아는 왜...(뭔 소리야!)

    그림체가 상당히 귀엽네요. 세종대왕님은 역시 관료들에게는 한없는 갈굼을 시전(...)하지만 백성들에게는 인자한....

    잘 보고 갑니다^^
  • K I T V S 2013/08/15 23:25 #

    ㅋㅋㅋ 다혜가 한둘이 아니라...ㅋㅋ

    다만 다혜도 수호신이라 그런지.. 고참인 대왕께서 회복되면 갈굼 당할 것 같습니다..ㅋㅋㅋ
  • 링고 2013/08/15 23:36 # 답글

    축전 잘보구 가요~~
  • K I T V S 2013/08/15 23:58 #

    감샤합니다~
  • ∀5 2013/08/16 00:01 # 답글

    우리나라가 외세에 쫄지않는 강대국이 되기를

    잘봤습니다.
  • K I T V S 2013/08/16 00:05 #

    그건 우리 모두와 저 아이의 노력에 따라 달렸겠죠. 감사합니다!
  • 크레이토스 2013/08/16 01:08 # 답글

    늦었지만...조선과 동아시아의 땅에 이와같은 비극이 두번 다시 일어나지 않기를 빕니다.
    그리고 축전 좋네요. 수호신 귀여워요 허~
  • K I T V S 2013/08/16 10:33 #

    다시는 현 수호신에게도 과거 수호신에게 닥친 비극이 오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그렸습니다^^
  • 눈물의여뫙 2013/08/16 10:15 # 답글

    키투스님이 그리신 세종대왕님 그림 볼 때마다 참 가엾고 딱딱(?)한 느낌이 듭니다.(세종대왕: 지랄하고! 자빠졌네!)

    온갖 세종상스 드립을 뿜어내시던 시절(건강하셨을 때 모습)도 그려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게 다 혹 떼러 갔다 혹만 더 붙이고 온 북쪽마을의 성질 더러운 혹부리 영감님 때문입니다!
  • K I T V S 2013/08/16 10:34 #

    혹부리가 개과천선할 그 날을 꿈꾸며...ㅠㅠ
  • 눈물의여뫙 2013/08/16 10:51 #

    혹부리 영감이 도깨비한테 혹 하나 더 붙이기 전 시절엔 건강하셨을테니 그때 상상도 그려주시면...(세종: 지랄하고! 자빠졌네! 어림없는 소리! 당치도 않다! 네놈의 건방진 행태를 집현전은 더 이상 용납하지 않겠다! 가엾고 딱한 자로다! )
  • K I T V S 2013/08/16 11:50 #

    다혜 옆엔 백호가 있고... 일성이 옆에는 뼈만남은 천리마가 있습니다;;; 아주아주 난폭한 군마지만;;ㅋㅋ
  • imamura 2013/08/16 17:56 # 삭제 답글

    세종 대왕은 황제를 자칭할 수 없었다.
  • K I T V S 2013/08/16 18:38 #

    뭔 소리세요? 이 그림에서 황제라고 하지도 않더만? 만세라는 말 가지고 시비거시는 거요? 참고로 그거는 우리나라 안에서도 알아서 쓰였더만?
    제 블로그 까지 와서 이렇게 까지 뭐라 하실 줄은 몰랐습니다만-_-;;
  • 흑범 2016/08/25 07:20 #

    장헌 이도를 명군으로 본 것은 빨라도 19세기였을 것입니다. 조선왕조를 지독히도 혐오하던 이승만이 그나마 높이 평가한 군주가 세종이었으니까.

    추존을 할 수도 있었는데 조선왕조 518년의 사람들은 장헌왕을 뛰어난 군주로 여기지는 않았던 듯... 아마도.
  • LVP 2013/08/24 15:58 # 답글

    광복절 겸해서, 인류사에 대한 유래없는 절대악이 망했으니 나중엔 그걸 주제로 해도 괜찮을듯요 'ㅅ')

    ※ 그나저나 위에 있는 황국신민은 누규..?? (!?)
  • K I T V S 2013/08/24 20:14 #

    일본의 경우.. ㅋㅋ 히미코도 상처받고 하위 수호신 한명은 갓실드로 인해 사라져버렸죠;;ㅋㅋ

    ***앨런비님 블로그에 나타난 분인데.. 자신은 한국과 일본의 우애를 다짐한다면서 우리나라가 엄청 나쁘게 잘못되었다는 말만 하고 계시니;; 무타구치 렌야 관련 이야기에서도 그 사람을 더 이상 까선 안된다. 한국만이 고인드립이 너무 심하다는 둥 이상한 소리를 하시네요;;
  • 동글동글 바다코끼리 2013/11/22 17:41 # 답글

    한국의 과거 역사를 훌륭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발표하는 것은 정말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국에 애국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그 표현으로서, 사실을 미화하거나 (왕국→제국), 관계 없는 타국을 증거로 삼아서 깎아내리고, 그 반동으로 자국을 높이거나 하지 않는 것(일본을 고대 여왕이 샘해 화내고 있는 그림에 쓴다)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K I T V S 2013/11/22 18:46 #

    전 이 작품 만들면서 아무런 미화를 생각하지도 않는데... 진짜 이런 거 가지고도 따지십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무슨 일본에 히미코만 수호신(대체 왜 이게 댁은 싫다고 징징대시는지?)으로 있는 줄 아는데..
    그외에 여러 인물들이 함께 다스리고 있고 그걸 나쁘게 표현하지 않는게 제 작품 설정이거든요?

    개개인 작품까지 파고들어서 제가 뭐 어쨌드니 이런 식으로 하시는거 답변하는 사람도 그렇고 참 피곤하시지 말입니다.
    (전 최대한 존대쓰면서 대응하고 있는거니까 알아서들 하시고)

    주말인데 좀 다른 거 하면서 관심 좀 꺼주시죠?
  • 그레트헨 2013/11/22 19:17 # 삭제

    아니, Imamura 양반. 당신 아직도 KITVS 님의 그림을 가지고 시비 걸고 계셨습니까?

    저게 무슨 역사 왜곡이라는 건지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그럼 저게 왜 역사 왜곡인지 증거를 가지고 오시죠. 가지고 와서 보여주세요.

    그리고 KITVS 님. 이런 인간과는 절대 상종하지 마십시오. 정말 보자보자하니 보자기로 보이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참 다른 데서는 맞춤법도 틀리고, 또 계속 자기 생각만 녹음기처럼 반복하니 도무지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습니다.

    부탁이건데, 그렇게도 까고 싶으시면 한국말좀 제대로 배우고, 문화와 역사도 좀 더 공부한 다음에 오셔서 따지세요.

    그럴 거 아니면, 걍 입 다물고 조용히 이글루 활동이나 하시거나 말이죠.
  • 동글동글 바다코끼리 2013/11/22 19:21 #

    히미코(卑彌呼)를 낸 것은 문제 없습니다. 그러나 왜 그녀는 부상을 하고, 게다가 화내고, 질투가 심한 시선을 훌륭한 「대한 제국」을 향하고 있는 것입니까? 이것은 일본을 업신여긴 표현이라고 생각해요. 한편 자국은 개미도 하지 않는 「제국」에 미화 왜곡하고 있다.
  • 그레트헨 2013/11/22 19:47 # 삭제

    Imamura 양반. 당신 생각이 그렇다면

    대신 이 한 마디 외쳐 보세요.

    '무쓰히토 개새끼!'라고요. ㅋㅋㅋ

    후미에(踏み絵)는 저 역시 추천드리고 싶은 이글루스의 미풍양속이랍니다.ㅋㅋㅋ

    해보세요. ㅋㅋㅋㅋㅋㅋ
  • K I T V S 2013/11/22 19:48 #

    그레트헨님. 너무 막나가지는 말아주세요.
  • K I T V S 2013/11/22 19:53 #

    아휴...@#$$@#^@#$#%@#$

    くるくるセイウチさん.

    제국이 아니라 민국이라니까요 >0<

    세종대왕은 그냥 힘잃은 옛날 수호신일뿐이고요. 설.정.상. 그.렇.다.고.요.

    각 나라는 각각 소년과 소녀들이 새 수호신이 되어있어요. 아직 안그렸는데 일본 수호신은 토모카라는 지혜로운 여자아이예요.
    한국 수호신은 세종이 아니라 민주주의 공화국 대한'민국' 수호신 다혜라고요. 세종나와서 짜증나시나요?
    아니면 히미코가 반창코 붙어있어서 그게 일본 모욕하는 줄 아시나요?

    그럼 우리나라에서 기념하는 8.15 경축행사 때 그린 이미지는 당연히 일본에서 한국이 독립한 걸 기념하니까 그렇게 나온다치고
    그게 무슨 비하라고 생각하신 겁니까? 이런거가지고 모함하는 그림이라고 하시면 참 섭섭하시죠.
  • 동글동글 바다코끼리 2013/11/22 20:07 #

    저는, 당신이 큰 악의를 없고 그린 것을 알고 있어요. 저는, 당신은 온화한 인격을 가진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한국의 「반일이 일상」이라고 말하는 우스운 사회 안(속)에서, 일본에 대하여라면 무엇을 해도 좋다고 하는 감각이, 부지불식간에 배워져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장을 바꾸어 보아 주세요. 나도 한국의 독립은 축하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한국인이 열광적으로 기뻐하는 것도 알겠습니다. 그러나, 거기에 「히미코(卑彌呼)가 다치고 있는 모습」이나 「대한 제국」은 필요합니까? 도대체, 한국은 「제국 주의」에 고통받은 피해자인데도, 왜 「제국」을 자칭하고 싶습니까?
  • K I T V S 2013/11/22 20:23 #

    제국표방은 전혀 없습니다. '만세'단어 하나 때문에 제국이라 하시면 절대 그렇게 보시면 안되고요.
    시간 자꾸 잡아먹어서 조바심내서 이러는 거 아닙니다만...

    저에게 있어 대한제국은요. 대한민국의 전신이었던 한 나라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솔직히 시간이 없어서 저 그림 안에 작은 요정과 찐빵, 정령과 인형들이 만세를 부르는 걸 넣었어야 했는데
    못 그려서 오해하실 수 있다고 제 개인적으론 생각합니다. 좋게 좋게 생각해서요. 아무튼 전 제국표방 한 적 없다고 이해 좀 해주시죠?

    제국표방하는 사람들은 철없는 어린애들이 '환빠'가 되어 설치는 거 말고는 북진통일(북한을 일거에 파멸시켜 남북통일을 하자는 주장)을 부르짖는 사람들조차 제국을 표방하지 않는다는 거만 알아주세요. 인터넷 상의 찌질한 반일욕은 그냥 걸러보시고요. 제가 그 사람들과 같다는 거 아니니깐.

    이제 좀 조용히 해주실거죠? 네!?
  • 동글동글 바다코끼리 2013/11/22 20:26 #

    알았습니다. 나도 조금 트집 기미가 보였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온화한 대응을 보고, 나도 조금 반성하고 있습니다.가지각색인 한국인에게서 매도되어, 차단되어, 차단된 뒤에서 더욱 매도되어. 반론도 할 수 없는 상태로 나온다. 그러한 일도 있어, 그러한 한국인과 당신도 동일시해버렸습니다. 저는 당신의 그림은 좋아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해 가는 촌스러운 (*^_^*)
  • K I T V S 2016/08/26 10:40 #

    오래된 글에 욕이 쓰여있어서 삭제한 점 양해바랍니다.
댓글 입력 영역


네이버 이웃커넥트

이글루스 검색기


저작물 위젯 달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Eyzen저작물
본 CCL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