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3/21 16:12

심영 VS 사야카, 누가 더 굴욕적인가!? 흘러가는 시냇물 (잡담)


(주제와 상관없는 이들이 몇몇 보이기도 하지만...)



여러 군데의 인터넷 사이트나 애니메이션을 다루는 백과사전 사이트들, 카페등을 돌아다녔을 때 작품 내에서 취급이 좋거나 이미지가 좋은 캐릭터들이 있는 반면, 작품 내에서 제대로 활약을 못하거나 거의 고전 명랑만화에 나오는 악역들처럼 취급이 안좋은 떠나 된통 당하는 것도 넘어서 아예 그들(고전 명랑만화 속의 악역들)보다 더욱 비참해진 캐릭터들을 쭈욱 본 적이 있었는데 그 캐릭터 리스트 안에 당당하게 마마마의 미키 사야카양이 걸려있더군요...;;


 

작 중에서도 정의를 수호하는, 검을 든 멋쟁이 마법소녀라고 기대를 주고나선 맨 처음 활약하는 거 빼곤 오히려 제대로 싸우지도 못하고 이제 활약했냐 싶더니 남녀애정관계와 마법소녀의 진실문제로 멘붕할 뿐만 아니라 그런 저런 사건에 의해 이리저리 휘둘리고 미쳐버리고는 졸지에 마녀라는 괴물로 변해버림으로써...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는 역할을 다합니다. 물론 세계가 바뀌어서 구원을 받았지만.

이를 이용한 한프독이미일 등의 여러 나라의 2차 창작물에서도 비참한 취급을 받거나(물론 위로해주는 이야기도 많습니다만) 이젠 제작진들의 설정집이나 만담류 코미디 창작물, 판매진열대에서의 취급조차 아주 비참한 처지가 되었다 하네요..



이번 시간에선 사야카가 굉장히 작품 안과 밖으로 굉장히 무시당하고 밟히는 캐릭터로 뜨게 된 것 같다는 개인적 느낌과 함께 이 녀석과 호각으로 맞장을 뜰 수 있는 인물을 찾아보았습니다. 예전부터 생각해보니까 위에 올린 그림(...) 가운데에도 표시된 '야인시대'의 '심영'아저씨가 떠올랐습니다!


극장에서 공산주의를 설파하다.. 애국우파의 탈을 쓴 김두한이란 주먹의 부하에 의해 성불구자가 되는 그 아저씨!


뭐, 심영이란 사람도, 실존인물도 그렇고 원작이 된 드라마에서도 친일파 + 공산주의자라는 우리 근현대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참으로 맛깔 나는 지위에 있었기 때문에 고자가 되면서 온갖 치욕을 당해도 싸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드라마 상에선 성불구자로 전락하는 것으로 끝났다는 것만으로도 고통스러울 판에... 인터넷에선 한 술 더 떠서 남녀노소 국민의 웃음을 책임지시는 거룩한 존재가 되셨잖아요?


고릴라가 되기도 하고 고라니가 되기도하고 계란장사를 하게 된 다거나 (동물로 전락시킨 주범은 대마법사 김두한이라고;;)

얄밉거나 음험한 짓을 하다가 어머니나 의사양반, 상하이 조, 김두한에게 걸려서 두들겨 맞는다거나...

한 창 인기를 끄실 땐, 동쪽 열도의 영웅이신 근육사나이 빌리 헤링턴의 연인이 되어야 하셨고..



최근에는 뭔 짓을 해도 마지막에 폭발해서 죽음을 맞이하는 2차 창작영상까지 나돌고 있는 판이니!


미키 사야카와 토모에 마미에게 있어 '우로부치 겐'이라는 천적이자 도저히 피할 수 없는 무적의 코스믹 호러(...)가 존재한다면 심영에겐 과거 ExCF 멤버이시기도 했던 고◎◎씨가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어떻게 하면 심영을 잘 잡아먹을까 하는 공포스러운 생각으로 우리에게 쓴 웃음을 안겨주신... 빌리의 연인으로써의 심영을 안겨준 존재이기도 하시고^^;;

아무튼, 일본의 능력자들에 의해 끊임없이 바보 및 불쌍한 소녀가 되어가는 사야카와 한국 인터넷 팬 캐릭터의 자존심으로서의 심영 아저씨의 굴욕 중 더욱 비참한 자가 누구인지 저는 우열을 가릴 수가 없다고 봅니다;;


물론 여기서 포스팅 하는 심영이나 사야카의 모습은 실제 극에서 당하는 비극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상에서 받는 여러가지 취급의 상한선을 얘기하는 것입니다.


덧글

  • 링고 2013/03/21 16:33 # 답글

    좀비 보단 아무래도 고자 쪽이...
  • K I T V S 2013/03/21 16:36 #

    여기서 동네북, 굴욕이란 것은 단순히 작품 내에서 비참하게 된 것 뿐만 아니라 제작사와 유저들 사이에서 만들어내는 드립이나 재미난 이야기에서 받는 취급까지 취급합니다. 그런 면에서 심영은 동물이 되고 연인이 되고 폭발을 하며 고통을 받고... 사야카는 바보 마녀가 됩니다ㅠㅠ
  • Ladcin 2013/03/21 16:53 # 답글

    씹고뜯고맛보고 즐기세~
  • K I T V S 2013/03/21 16:56 #

    각본가 잘못 만나서 활약도 못해보고 짓이겨 밟힌 파랭이 소녀와 애국우익(...) 깡패 잘못 만나서 성불구자 되고 수많은 네티즌에 의해 씹고 뜯기고 맛을 보이시고 마는 북한 아저씨....ㅋㅋㅋㅋㅋ
  • Ladcin 2013/03/21 17:21 #

    사실 좌익이면서 친일파였던게 스스로에게 큰 죄였죠(...)

    그리고 그 결과 십수년째 능욕당하는중
  • K I T V S 2013/03/21 17:28 #

    어쩌면 김정일과 김정은, 그리고 이완용과 송병준을 대신하여 친일파+빨갱이를 위한 조롱합성의 예가 되셨을 수도;; ㅋㅋ
  • 집정관 2013/03/22 06:57 #

    심영, 일명 아오키 진에이는 어그로 끌 만한 요소는 다 갖고 있었던 게 문제 ㅋㅋㅋ
  • 눈물의여뫙 2013/03/21 16:54 # 답글

    닥터고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영은 생각하는 것을 그만두었다.(쾅!!!!!!!!)
  • K I T V S 2013/03/21 16:59 #

    대한민국 땅에 빌리 헤링턴을 상륙시키신 그 분...
  • ∀5 2013/03/21 17:10 # 답글

    진짜 이렇게 오래가는 소스도 없을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 I T V S 2013/03/21 17:41 #

    천하의 마마마 소녀들도 1, 2년 후를 장담 못 하는데 비해서... 심영은 무려 5년, 원작에서 나온 장면까지 합치면 10년을 넘으셨습니다! ㅋㅋㅋ
  • 세피아 2013/03/21 23:59 # 답글

    뭐, 배우이셨던 김영인씨가 합성을 허하셨지만... 그래도 저렇게 능욕은... ㅠㅠ
  • K I T V S 2013/03/22 00:11 #

    동물변신, 상황코미디, 근육질GAY들과의 동침 그리고 폭발까지...ㅠㅠ

    이에 맞서 사야카 혹은 마미는 열도의 온라인 만화와 영상패러디와 상점에서 구르고...
  • 존다리안 2013/03/22 09:14 # 답글

    이렇게 당하는 캐릭터들 짤방 합성만을 다루는 위키라도 나타날 것 같습니다.
  • K I T V S 2013/03/22 11:57 #

    그렇게 되면 참 재미날 것 같습니다;;;

    병실에 누워있는 톰, 심영, 사야카, 드라큘라 백작 넷이 나란히...ㅋㅋㅋ
  • 메탈맨 2013/03/22 09:39 # 답글

    슬슬 소재가 식상하다싶으면 이상한 방향(?)으로 발전되서 생명선이 연장되는 심영
  • K I T V S 2013/03/22 11:57 #

    진짜 그런 면에선 마르지 않는 생명의 샘입니다...ㅋㅋㅋ
  • 야이 빨! 2013/06/30 13:40 # 삭제 답글

    폭8!!
  • K I T V S 2013/06/30 18:28 #

    콰광@#@
댓글 입력 영역


네이버 이웃커넥트

이글루스 검색기


저작물 위젯 달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Eyzen저작물
본 CCL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