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3/15 01:03

미국 미술 300년 전시회 - A편 불가사의한 창고 (자료)


미국 미술 300년 전시회 - B편

이번 포스팅에선 국립중앙박물관의 2013년 특별전시회인 '미국 미술 300년' 전시회 때 찍은 사진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낙 많은 작품들이 있어서 제가 마음에 든 작품을 우선적으로 찍어두었습니다. (그래도 35장 이상이군요;;) 여러개의 작품을 한 장의 사진에 몰은 것도 있습니다.


전시회 입구. 다른 전시회처럼 사진촬영이 불가능할 줄 알았는데 일부 구간에선 촬영이 가능하다 해서 놀랐고 덕분에 많은 그림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유럽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은 미국의 미술을 알아보는 전시회인데 여기 이글루스 몇몇 분들은 비판적인 시각으로 너무 미화 되어 있어서 조심스럽게 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라는 평을 남기셔서 그러한 마음을 가지고 보았습니다.

그래도 제가 볼 땐, 굉장히 아기자기하면서 화려해보이더군요..


자, 이제부턴 말 없이 사진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줄 평 몇마디 정도^^;;)


개인적으로 워싱턴의 초상화가 인상깊었습니다..

가끔은 미술 작품만 올라오는 것이 아니라 당시 제조소에서 만들었던 그릇이나 가구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인물의 초상화에서 배경으로 넘어가는 부분이 있고 이 부분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그림은 역시 그랜드 캐니언을 그린 작품이 되겠습니다. 물론 나머지 작품들도 우열을 가리긴 힘들어 보였습니다.
 

몇몇 그림은 확대해서 찍은 사진만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기차가 달려가고 있는 그림이죠. 전체를 다 찍었으면 기차가 잘 안보였을 겁니다..

가끔씩 원주민에 관련된 이야기와 그에 관한 작품도 나와서 재밌게 보았습니다.


그리고 원주민들이 제작했던 담요나 장신구까지 보았고요.

일단, 이번 포스팅 사진은 여기까지! 곧이어 B편을 소개하겠습니다!

핑백

  • :: DOMVS :: DINOSAVRIA :: : '로마제국의 도시문화와 폼페이' 관람전 2015-02-23 00:31:29 #

    ... 장 좋아하는 문명인 로마제국에 관련된 전시를 보기 위해서였죠! 연휴라 그런지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었고.. 번호 대기표를 끊고 기다려야 했을 정도였어요. 과거 미국미술전시회 때와는 다르게 지하에서 박물관 앞까지 편안하게 컨베어벨트와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쉽게 올수 있었어요. 물론 그때에는 자전거 여행으로 방문했던 것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네이버 이웃커넥트

이글루스 검색기


저작물 위젯 달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Eyzen저작물
본 CCL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