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2/26 00:57

알파캣님께 드리는 선물 짤 환상의 관문 (교류관련)

전 개인적으로 역사에 관련된 이야기를 듣거나 보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데 특히 좋아하는 시대는 로마시대나 비잔티움제국의 전 시대, 사산 왕조 이란을 좋아했습니다. 그 외에 중남미의 원주민 문명이나 이슬람권의 역사 그리고 나폴레옹 전쟁 시대의 병사들의 복장과 20세기 초의 군인들의 복장이 마음에 들어 이런 쪽을 좋아하는 와중에 의인화 기법으로 만화를 그리시는 알파캣님의 그림을 알게되어서 링크를 걸고 항상 포스팅때마다 조용히 눈팅하곤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동물을 의인화를 하는 것은 좋아하지만 이상하게 포유류를 의인화시키는 것보단 공룡, 새, 곤충, 고래 등을 의인화시키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중고딩 시절에도 이질적인 존재라고 불리기도 했었지요.. 특히 공룡에 대한 집착이 매우 강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룡을 의인화시키면 야성적이고 파괴적인 면이 강한 괴물의 이미지로 그리는 거에 비해 저는 최대한 여러 판타지 매체에 등장하는 엘프족이나 연애소설의 흡혈귀들의 이미지처럼 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투영시키려 했습니다. 깃털을 집어넣거나 새나 파충류를 하인으로 부리는 이미지로써 말이죠.


사실 후기 로마제국의 기병으로 그리려다... 알파캣님의 전공(?)이 나폴레옹 전쟁 시대다 보니 저도 한번 도전해보는 겸에 프랑스 후사르와 폴란드의 창기병 상반신을 공룡과 새의 의인화로 그려보았습니다. 왼쪽이 프랑스인이고 오른쪽이 폴란드인입니다. 후사르의 얼굴은 '저어새'를 모델로 그렸고 창기병은 '크리토사우루스'의 얼굴을 모델로 했습니다.

사실 워낙 복잡하게 이루어진 복장과 장식이라 포즈와 복장을 보면서 그리는 식으로 가야했습니다. 원본이 되는 이미지는 이 사이트에서 보았던 조형들이었습니다.


hussar02
(출처 : http://www.mksmc.co.uk/models/dave_scott/general_pages/ds_hussar_home.html)

lancer
(출처 : http://www.mksmc.co.uk/models/dave_scott/general_pages/ds_lancer.html)


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나게 화려한 장식들과 단추들이 가득한데 저는 이것을 최소화시키고 형태만 유지하게 단순화 시켜버렸습니다! ㅠㅠ 설정이나 이야기 짜는 것은 좋아하는데 그림에 특화되지 못해서 그런지 엉망으로 완성한 그림을 받아주실지 모르겠네요..ㅠㅠ 대신 분위기를 최대한 잡기 위해 배경색을 저녁노을 비슷하게 해보았습니다..

러시아는 파충류로 할지 곤충류로 할지 결정못했지만 일단, 조국을 독립시키려고 프랑스와 손잡은 폴란드의 용감한 창기병들을 공룡으로 표현했고 프랑스는 새들로 표현했죵~ 시대는 화려하지만 역시 제겐 고대 기병들이 더 와닿는 것 같네요..ㅠㅠ


꾸준히 예쁜 그림이 들어간 역사만화를 그리시면서 출판도 이뤄진다고 하니 응원하는 의미로 그렸으며 앞으로도 그리시는 만화가 항상 잘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저 역시 원하는 기획이 잘 이루어질 수 있는 능력이 채워지길 바라며...

남은 연말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덧글

  • 셔먼 2012/12/26 00:58 # 답글

    아, 저때 폴란드 후사르가 등의 날개와 갑옷을 떼어버리고 프랑스군 용병으로 들어갔다죠..
  • K I T V S 2012/12/26 01:01 #

    외스터라이히, 프뤄이쓴, 라씨야에 의해 나라가 세 갈래로 찢겨서 모든 자존심이 지하로 추락했던 시절...ㅠㅠ
  • 행인1 2012/12/26 23:05 #

    1. 저 시기 나폴레옹이 바르샤바 대공국을 세워서 형식상으로나마 폴란드의 독립을 회복시켜줘서 프랑스군을 따라다닌 폴란드인들이 제법 된다고 합니다.

    2. 프랑스군이 아닌 러시아군이나 다른 나라 군대에도 폴란드 기병부대가 있었다는군요. 물론 순수 100% 폴란드인으로만 구성된건 아니고 해당 국가 출신 병사들도 상당수 받아들인 모양이지만 말입니다.
  • K I T V S 2012/12/27 01:50 #

    행인1님 / 폴란드인에게 나폴레옹은 말그대로 외국인이면서 나라를 되찾기위해 힘쓴 위대한 영웅으로 평가받습니다;;
    에스파냐에선 악마로 취급 받는거와 정 반대로 말이죠...
  • 알파캣 2012/12/26 02:20 # 답글

    감사해요 KITVS님 :D

    멋진 폴란드기병과 후사르네요 XD

  • K I T V S 2012/12/26 02:31 #

    좀만 더 근성이 있었으면 공룡 위에 탄 모습에다 장식도 주렁주렁일텐데.. 그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ㅋㅋ
    나중에 싸인이라도...ㅋㅋ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네이버 이웃커넥트

이글루스 검색기


저작물 위젯 달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Eyzen저작물
본 CCL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