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2/22 21:55

다가 올 생일선물로 동방시리즈 3권을 선물받았습니다. 흘러가는 시냇물 (잡담)

27일이 제 생일입니다. 방학 중에 맞는 생일이라 조용하게 맞이할 것 같습니다.. (3일 늦게 태어났으면 차라리...ㅠㅠ)



평소에 정말 가지고 싶었던 것이 국내 정발된 동방프로젝트 관련 서적들인데 전 영화관을 나오고 대형 서점에서 며칠 전에야 그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것도 설정집같은 것도 발매되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오랜 만에 저의 큰누님께서 생일이 다가온다고 제가 솔직하게 이것이 가지고 싶다고 하자 통크게 3권이나 질러 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동방프로젝트의 연속성과 캐릭터들의 다양함, 그리고 2차 창작의 활발함에 경외스러운 마음을 담고 있었는데 이 책들을 읽음으로 인해 더 가까이 세계관을 생성하는 능력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표지 자체의 일러스트는 뭔가 무서운 기분이 들어서 아쉬운 느낌도 들었습니다. 차라리 맹월초나 자가선의 그림이었으면 모를까.. 레이무가 신비롭다기보단 사악한 미소를 지은채 노려보고 있는 모습이.. 책을 오랫동안 바라볼 수 없게 만드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저의 개인적인 감상일 뿐입니다. 표지 삽화를 그리신 아사이 겐지씨를 좋아하는 분들도 많으시니 이 말은 그냥 한쪽 귀로 흘려주시길 바랍니다^^;;

향림당은 거의 동화책을 예쁘게 디자인한 느낌이었습니다. 덕분에 굉장히 쉽게 읽힐 것 같고 구문사기는 간단명료하게 정리된 설정집의 분위기를 보여주네요. 문화첩은 다른 책보다 펼쳐보기 힘들게 빡빡하게 굳어있는 것 같았네요. 아무튼 동방 세계관의 여러가지 에피소드를 익히는 데엔 꽤 좋은 물건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내년엔 구문사기의 후속작이라 할 수 있는 제2의 설정집인 구문구수가 발매된다고 쓰여 있었는데 반드시 구입해야겠습니다.. 공식설정과 2차창작에 그려진 인물들이 크게 다르다고 하니 그것을 알아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기도 하구요..

아무튼 미리 제게 멋진 선물을 주신 큰누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덧글

  • 셔먼 2012/12/22 22:53 # 답글

    레이무에게서 패왕의 포쓰가 느껴집니다.
  • K I T V S 2012/12/22 23:00 #

    주인공이니까... 굉장히 강한 힘을 지니니까.. 그렇게 표현된 걸 겁니다...ㅋㅋㅋ
  • Scarbo 2012/12/22 23:49 # 답글

    지금 생각해보면 저리 정발될 껄 아키바를 가서 일어 원문판을 꾸역꾸역 사왔다는 게 개인적으로는 좀 약이 오르기도 하더라죠. 어쨌거나 미리 한 번 생일 축하드립니다.
  • K I T V S 2012/12/22 23:53 #

    감사합니다.. 무려 원서를 사셨군요...ㅠㅠ ㄷㄷㄷ;;
댓글 입력 영역


네이버 이웃커넥트

이글루스 검색기


저작물 위젯 달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Eyzen저작물
본 CCL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