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1/11 20:16

[유투브] 메흐테르와 붉은군대 합창단의 합동공연 불가사의한 창고 (자료)

[당 역사연구소] в путь


(해당 포스팅 中 에서...)

※실제로 러시아 군악대는 (소련 붕괴 후) 터키의 군악대인 메흐테르 (Mahtar [英] مهتر; [TR]) 를 초청해서 공동연주회를 열었던 적이 있고, 헬싱키에 들어간 전례가 있다. 게다가 이양반들이 불러제낀 러시아 민요나 군악(행진곡 포함)은 아마존이나 아이튠즈 스토어에 당당히 돈받고 파는 아이템으로 올라온다. 흠좀무 'ㅅ';;;



원글은 LVP님의 한 포스팅에서 구 소련의 '붉은군대 합창단'의 주요 이력을 짤막하게 설명할 때 터키의 오래된 군악대인 오스만제국 '메흐테르'를 자국에 초청하여 공연을 한 적이 있다는 주요 자료를 보니 유투브에서 보았던 다른 영상들이 생각나 오늘 포스팅을 해봅니다. 이 공연 자체는 이미 4년 전인 2008년에 진행되었던 건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보아도 여전히 멋있는 광경이네요.. 오늘은 두 나라의 가장 유명한 군가인 '젯딘 데덴(Ceddin Deden)'과 '칼린카(Kalinka)'를 링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나라의 공연단 모두 역사가 오래되고 웅장한 군가를 부르는 것에 적격이기에 둘이 합쳐진 공연은 더더욱 눈과 귀가 호강해 보입니다. 어떤 공연에선 러시아 군가를 메흐테르가 부르고 터키 군가를 합창단이 부르는 경우도 있었는데 말입니다.





첫번째 영상은 터키의 가장 유명한 오스만 군가였던 젯딘 데덴, 해석하면 젯딘 할아버지입니다. 이 노래를 들은 중세 말기의 동유럽 국가들은 말그대로 공포를 느끼며 도망쳤다는 일화가 있었을 정도로 오스만 메흐테르의 위용은 엄청났습니다. 여기선 첨에 메흐테르가 조금씩 부르다가 붉은군대 합창단이 덩달아 더 크게 부르는 것으로 번집니다.




두번째 영상은 구 소련 군가 중 가장 유명한 군가 중 하나인 칼린카입니다. 듣자마자 느낀 거로는 제가 들었던 다른 버전 칼린카들보다 월등히 듣기 좋았다는 점 입니다. (일반 군가버전과 테트리스 버전, 오케스트라 버전까지 합쳐서요..) 여기선 대표자 분이 나와서 즐겁게 노래를 부르다 메흐테르의 대표자분도 함께 노래를 부르는 것으로 끝을 내는데.. 조화가 어떤지를 잘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사실 저 붉은군대 합창단 대표자 분은 돌아가신 한국의 모 탤런트랑 닮으신 듯..;; 더구나 메흐테르 대표자랑 비교했을 때 키 차이가 엄청나네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네이버 이웃커넥트

이글루스 검색기


저작물 위젯 달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Eyzen저작물
본 CCL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